미국이란 나라..

위키피디이가 폐쇄 됐어요..

Jun Jun 2012. 1. 18. 15:04


미국 동부에서는 지금 위키피디아가 폐쇄 됐네요. 흑흑

위키피디아는 전세계인이 함께 만들어 나가는 백과사전으로 

지금까지 인류사상 최대크기의 과사전이라고 하는데...


지금 미국 정부에서 개방된 인터넷 환경을 만드는 데 

치명적으로  안좋은 규제 법안을 생각하고 있나봐요.

그것에 대한 항의로 24시간 폐쇄조치를 한다네요! 



구글도 심상치가 않네요. 

단단히 화가 나있는 모습이 보이네요.

다들 너무 정치적인. 

정치가들의 맘에 들지 않으니까

우리들이 모든 것을 다 알면 안되니까 이런 조치를 취한게 아닐까...



각종 생활정보를 구할때 요긴하게 쓰이는

크레이그 리스트craiglist 도 폐쇄를 했어요.

사실 지금 SOPA 와 PIPA 라는 용어를 처음 접했어요.

각각 the Stop online Piracy Act 와  the Protect Intellectual Property Act의 약자예요.

이렇게 항의 대모를 하니 저처럼 무지한 사람도 이러한 법에 대해서 알게 되네요.



한국어와 일본어는 그대로 나오네요.

하긴 미국 일이니까 영어 빼고 나오는 건 당연한 일이지..

 도대체 앞으로 어떻게 될지, 인터넷 정보 이용에 큰 변화가 생길지

 귀추가 주목되는 현상이네요.


위키피디아는 쓰는 사람이 이름을 내세워 책임감있게 써있는 백과사전이 아니기 때문에

가끔 정확하지 않은 정보도 있다고 해요.

몇년전 미국 대학에서 학생들이 다 똑같이 틀린 정보를 레포트에 넣은 이유가

위키피디아 검색으로 인한 거였다는 기사가 나온 적이 있죠? 

그래서 위키피디아 이용은 대학 숙제때 사용은 철저히 비추천.

물론 참고하는 정도라면 상관 없지만요.


그래도 가끔 연예인들 신상정보라든지,

여행지 정보라든지,

잡다한 정보 얻기에는 위키피디아 만큼 좋은게 없는데.. 

그게....


오늘 위키피디아 말대로 

'지식을 자유롭게 얻지 못하는 세계를 상상해봐라!'

음.. 

정치가들은 도대체 무슨 생각을 하고 사는 걸까요...


이 글로 설마 제 블로그도 차단당하는 건 아니겠죠?? 

^.^


J..